아이폰XS 골드 스펙 ::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반응형

아이폰XS 골드 스펙

역대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견고하다는 유리로 디자인이 된 아이폰 11프로와 맥스가 세계 여러 곳에서 출시가 되면서 이와 관련된 소식들에 국내에선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튼튼한 자재로 디자인이 되어 있어 방수 성능에 있어서도 IP68 등급을 받았고 옵티컬 코팅으로 마감이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한 이 기종은 현재 국내에서는 출시가 예정되지 않고 있어 사전예약 날짜와 출고 날짜를 예상하는 글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에서 발표를 해온 뒤 한달 정도 늦게 한국에 출시가 되어 왔기에 전문가들은 10월 중순부터 사전예약을 통신사들이 받고 말부터 기기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S 골드

하지만 간혹 기간이 길어질 때가 있었기에 기다림을 참지 못하고 성능에서 큰 차이가 없는 이전 모델을 살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정보를 들고 왔는데요. 다른 기종들과 비교하였을 때 비교적 작은 편에 속하고 아이폰 특유의 색상을 담고 있어 여전히 인기가 많은 아이폰XS와 관련하여 말씀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아이폰XS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세가지의 색상으로 이루어진 이 기종은 그 중에서도 아이폰XS 골드 색상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금색이 부자임을 상징하는 색이여서 일찍이 단종이 될 정도로 주목을 받았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만만치 않은 관심을 받은 모델입니다.

 

디자인

아이폰XS 골드가 주목을 받았던 이유는 아무래도 컬러감이 확실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글래스 및 스테인리스 스틸로 후면부는 디자인이 되어 있어 영롱한 자태도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드와 망원 렌즈가 삽입되어 있는 듀얼 12MP 카메라가 세로로 부착이 되어 있어 기존에 싱글 카메라로 나오거나 가로로 나오던 기종들과는 차별화된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로는 143.6mm, 가로는 70.9mm, 두께는 7.7mm로 한손에 들었을 때 그립감이 굉장히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무게 같은 경우에는 177g에 해당하기 때문에 다른 모델들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도 가벼운 편에 속한다는 걸 알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XS 골드 같은 경우에는 처음 출시가 되었을 때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은 모델로 해당 시리즈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기도 하였답니다. 전면부 상단에는 노치가 들어가 있어서 그 동안 사용해왔던 아이폰의 느낌도 가지고 있으며 베젤은 약간의 줄어든게 느껴져서 디스플레이을 보았을 때 약간의 업그레이드가 되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후면부는 글래스로 제작이 되어 반사광이 심할거라 우려를 하신 분들도 계셨지만 실제로 사용을 하신 분들은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컬러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금반지와는 약간 다른 색상을 띄고 있어 촌스러운 느낌 보다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XS 골드는 약간의 로즈 골드가 섞여있는 듯한 느낌이라고 예상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조명의 각도에 따라서 분홍빛을 띄는 거처럼 보여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영롱하다고 말을 할 수 있는 이유가 여기서 확인이 되는 것이죠. 아이폰XS 골드는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와는 다르게 모던함을 강조했다기 보다는 따뜻한 느낌을 강조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테두리 부분에서도 디테일한 면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광택이 들어가 있으면서 아이폰XS 골드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조금 더 진한 색상으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볼륨 버튼은 이전 기종들과 같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아이폰XS 골드으로 변경을 하였을 시에도 빠르게 적응을 해갈 수 있습니다. 측면에서 아이폰XS 골드를 보면 각이 져있지 않고 둥그스름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 점 때문에 그립감에 있어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펙

아이폰XS 골드를 포함한 다양한 컬러를 가지고 있는 해당 기종의 스펙은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칩은 A12 Bionic 칩을 사용하였습니다. 해당 칩은 뉴럴 엔진에 있어서 이전에 나왔던 모델들과 비교를 해보았을 때 약간의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CPU 외관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A11 Bionic과 마찬가지로 고성능을 자랑하는 코어와 고효율 코어는 4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니까요. 하지만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코어는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칩에 비해 15퍼센트가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전력효율에 있어서도 최대 40퍼센트까지 끌어올려저 직접적으로 휴대폰 사용을 함에 있어서 큰 차이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엔진 같은 경우에는 2세대 Neural Engine이 사용되었으므로 A12 Bionic칩과 함께 사용되면 CPU의 성량이 향상 되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 기술에 있어서도 오늘 설명드리고 있는 모델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S 골드는 색상에 주목을 받았지만 숨겨져 있는 기능이 많다고 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에는 MIMO 방식의 802.11ac가 활용되어 끊김 없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같은 경우에는 5.0 최신의 버전이 제공되고 있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거나 스피커를 사용할 때에도 연결을 하는데에 있어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GPSGNSS는 내장형으로 탑재가 되어 있어 지도를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어 활용력이 뛰어납니다.

 

NFC는 리더 모드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해외에 나가서 카드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휴대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익스프레스 카드 기능을 사용하게 된다면 예비 전력으로 작동을 하여 배터리가 소모되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최저로 전력이 떨어져 있을 때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 통화는 LTE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외에서 통화를 할 때에도 가까이 있는 사람과 통화를 하는 듯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폰XS 골드는 이와 함께 애플사만의 자랑인 페이스타임도 이용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음성통화 뿐만 아니라 영상 통화까지도 와이파이나 이동통신사의 무선 인터넷만 연결이 가능하면 추가 비용 없이 이용을 할 수 있게 되어있답니다.

 

애플사의 자랑인 Siri도 아이폰XS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는 모두 기본적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Siri는 음성 인식으로 메세지를 전송시킬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알림을 설정할 수 있도록 음성 인식을 이해할 수도 있어 바쁜 출근 길에도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능적인 제안도 제공을 하고 있어 잠금 화면, Mail 등과 같이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기능들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에서는 단축어를 음성만으로 실행할 수가 있어 스마트폰의 기술을 최대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음성만으로도 실행이 가능한 Siri이므로 핸즈 프리의 활성화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환경이 제공 됩니다.

 

아이폰XS 골드

아이폰XS 골드는 디자인에 초점을 두고 출시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간혹 들려오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원과 배터리 부분을 보면 아이폰XS 골드는 성능면에 있어서도 제조사가 큰 준비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나왔던 X보다는 최대 30분간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배터리는 내장형으로 되어 있는 충전식 리튬 이온이어서 번거롭게 배터리를 교체해야 한다거나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내장형 배터리이기 때문에 무선 충전 또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월한 방법으로 아이폰XS 골드를 충전하고 난 후에는 동영상을 기준으로 최대 14시간 재생을 시킬 수 있습니다. 오디오로 재생을 하게 될 시에는 최대 60시간에 해당하는 시간동안 휴대폰이 꺼지지 않아 유저들이 무선 충전기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늘어난 배터리 용량 뿐만이 아닙니다. 급속 충전이 가능하게 설정이 되어 있어 18와트 이상 정품의 어댑터를 사용하여 충전을 하게 될 시에는 30분만에 최대 절반이 충전되는 속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댑터 같은 경우는 별도로 구매를 해야하지만 오랜시간동안 충전을 하는데 기다리는게 어려우신 분들에게는 그만한 가치가 있는 어댑터이니 활용력이 뛰어날 것이라 예상합니다. 오피스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을 위해 컴퓨터 USB 포트만으로도 충전이 가능하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무선 충전, 급속 충전, USB 충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한 기종이므로 업종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폰XS 골드 디자인이 마음에 드신다면 주저말고 선택을 해도 되겠습니다.

 

아이폰XS 골드

마지막으로 다른 스마트폰들과 비교되는 점은 센서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3축 자이로가 탑재가 되어있는데 해당 센서는 항공기와 선박등에 일반적으로 탑재가 되는데 휴대폰에 탑재가 된 것으로 보아 네비게이션의 기능을 극대화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가속도계와 근접 센서와 같이 GPS와 함께 활용이 가능한 센서들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주변광 센서와 기압계와 같은 센서도 추가로 활용이 되고 있어 디스플레이의 세기를 손쉽게 측정하여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고 일상생활과 초밀접한 날씨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